태국 파타야 물가 알아보자
여행으로 많이 가는 곳 중 인기있는 나라로 꼽히는 태국에는 방콕, 파타야와 같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역이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태국 여행과 관련된 패키지 상품들이 많이 나와 쉽고 편리하게 현지의 문화와 체험활동을 코스별로 즐길 수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자유여행을 떠나시는분들은 태국 물가 수준을 알고 가야 곤란한 상황이 안생길텐데요.
패키지 상품으로 가시는 분들은 숙박, 즐길거리, 관광지방문 등 모든 여행에 관련된 경비를 이미 지불한상태로 가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없지만 자유여행 다니시는 분들은 관광지, 즐길거리, 숙박호텔, 음식, 교통수단 그리고 비행기 표까지 알아봐야 할 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태국 파타야 물가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거구요. 파타야로 정한 이유는 제가 실제로 파타야 여행을 3달 전에 다녀왔었을 때의 현지 물가 정보에 대해서도 같이 알려드릴 수 있기 때문에 정했습니다. 또 태국에서 방콕 다음으로 인기있는 휴양지로 꼽히며 수도 방콕과 차로 2시간도 안걸리는데도 불구하고 고운 모래사장과 1년 내내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맑은 비치를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릴 내용을 꼭 잘 읽어보시고 여행 경비 계획 세우실 때 참고하시길 바래요. ^^
구글 크롬을 열고 검색창에 'cost of living'을 검색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NUMBEO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접속해주세요.
NUMBEO 라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이제 국가를 선택해야 할 차례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우측에 'Select country'버튼을 누르면 여러 국가들이 쭈욱 나열될텐데요. 그 중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타야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했으니 'Thailand' 를 골라주세요.
혹은 '국가선택' 왼쪽편에 그리고 지도 위쪽에 Select Location 이라는 항목에 직접 나라명을 적으셔도 됩니다. 같은 방법입니다.
'Cost of Living in Thailand' 화면이 나오셨을거에요. 여기서 태국안에 있는 도시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어디로 여행가실지 첫 번째 네모 박스를 눌러 도시를 선택한 다음 아래 'Currency' → 'KRW' 한화로 변경해주세요. 저는 앞서 말씀드린데로 '파타야'를 선택해서 해당지역 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경비 예산을 계획하실 땐 그 지역의 음식, 대중교통, 호텔숙박, 렌트, 관광지 입장료, 마트 등의 여러가지에 대해 살펴보시고 예산을 계획하셔야 하는데요. 예산 계획없이 간다면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쓰게 되고, 정작 하고 싶은 걸 못하는 경우가 생기거나 생각하고 있던 금액보다 그 이상을 초과해버리는 상황이 생기므로 꼭 이 방법대로 대략적인 물가를 확인해보시고 태국 파타야 여행 예산 계획 짜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래요.
먼저 음식점부터 살펴볼게요.
Meal, Inexpensive Restaurant, 한끼 식사의 경우 보통 가격이 약 2,700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는데요. 저렴한 음식의 경우 최소 1,700원부터 5,000원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건 레스토랑의 기준이고 현지 식당이나 길거리 노점의 경우 더 저렴합니다. Imported Beer(0.33 liter bottle), 파타야에서 판매하고 있는 수입맥주 가격은 약 2,700원이며, 최소 2,300원부터 비싼 건 4,000원까지 한다고 합니다.
한 가지만 더 살펴보면 Cappuccino (regular), 카푸치노의 경우 약 2,100원이며 최소 1,500원부터 2,700원 사이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마트입니다.
Chicken Breasts (Boneless, Skinless) (1kg), 닭가슴살은 1kg에 약 2,4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Banana (1kg), 과일 종류로는 바나나가 약 1,300원에 판매되고 있구요. Tomato (1kg), 토마토는 1,800원정도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Water (1.5 liter bottle), 물 1.5리터는 마트에서 단돈 500원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소 300원부터 800원안에서 구입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다음은 대중교통입니다.
여행에 대중교통은 필수로 이용하잖아요? 반대로 대중교통 이용하다보면 덤탱이를 맞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빨리 내리고 빨리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일일이 돈을 계산할 시간도없고 그냥 돈을 건내면 거슬러주는 돈을 바로바로 계산하기가 힘들어서 받고 내리기 때문이죠. 나중에 숙소가서보면 깜짝깜짝 놀래는 경우들이 있을거에요. 먼저 One-way Ticket, 기본적인 대중교통 가격은 340원입니다. 굉장히 저렴하네요. Taxi Start, 택시 기본요금의 경우 지역마다 틀리긴 하지만 파타야 택시요금의 경우 기본 1200원정도부터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거리가 1km 증가할 때마다 250원씩 늘어납니다.
반대로 대중교통 이용보다 여행을 가셔서 렌트를 하는 경우 해당 지역의 유가도 확인해보셔야 할텐데요. 렌트를 할 계획이시라면 가솔린 가격도 체크해보고 가세요. 태국 파타야 휘발유 가격은 Gasoline (1 liter), 900원정도 하고 있네요. 우리나라보다 조금 저렴한 편입니다.
계산하기 쉽게 2017년 9월 13일 기준으로 10THB = 340원입니다.
길거리 노점에서 식사하시는 경우 평균 40~50THB이면 1인 1메뉴 식사가 가능하실거에요. 현지 식당의 경우 노점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60~70THB정도 합니다. 호텔을 예약하신분이라면 호텔 레스토랑에서 판매되는 음식 가격도 궁금하실텐데요. 제가 머물렀던 호텔 레스토랑 음식 가격은 1인 1메뉴에 약 310THB정도 했습니다.
과일의 경우 위에 설명에 없었던 망고는 50~70THB정도 하구요. 두리안은 100THB가 넘어갑니다. 망고스틴은 60THB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태국 파타야 숙소의 경우는 제가 여러곳에 머물렀기 때문에 가격대가 조금 차이가 나지만 평균을 내서 말씀드릴게요. 파타야 호텔 2성급은 약 1400THB, 3성급은 2500THB, 4성급은 5000THB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가격이 호텔 지점마다 상이하니 대략적으로 참고만 해주세요.
교통의 경우 태국 택시 기본요금은 위에 표와 함께 설명드린 가격과 동일하며, 공항철도의 경우 45THB, 수상보트의 경우 약 26THB정도 할거에요.
파타야에서 들렸던 관광지 입장료에요. 제가 5월에 다녀왔을 때의 가격은 태국왕궁과 진리성전 500THB, 왓 포는 100THB, 왓아룬 50THB 였었습니다.
네 지금까지 태국 파타야 물가 확인하는 방법 및 현지 물가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봤습니다. 현지 물가와 오늘 알려드린 인터넷상에서 물가 확인하는 방법 결과가 조금은 상이할 수 있지만 얼추 전부 비슷한 금액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현지에 가본 경험이 없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대로 찾아보신다면 예산 계획 짜실 때 도움이 되실거에요. 이외에도 방콕, 치앙마이, 코사무이, 후아힌 등 여러 지역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